상해자유여행 02 상해해저터널 와이탄관광터널

해외여행/중국|2016. 10. 2. 15:35

상해자유여행은 여러 교통수단을 만날 수 있다.

상해해저터널이라고 많이 알고 있는 와이탄관광터널, 푸동국제공항에서 롱양루까지 운행하는 최고 시속 450km의 자기부상열차, 황푸강을 건너는 유람선, 난징로를 달리는 관광열차, 2층관광버스 등등

이번 포스팅은 상해해저터널[와이탄관광터널]에 대하여 적어보려한다.

 상해해저터널[와이탄관광터널]

상해해저터널은 배틀트립-아이오아이의 주결경과 전소미 편에서도 방송되었다. 

숙소를 푸동(지도에서 오른쪽)에 예약했다면 와이탄이나 예원, 난징동루로 가기 위해 반대로 와이탄 쪽(지도에서 왼쪽)에서 숙소를 예약했다면 IFC몰이나 상하이아쿠아리움으로 가기위해 한번쯤 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.

상해해저터널[와이탄관광터널] 가격은 1인당 편도 50위안, 왕복 70위안이다.

이 곳에서는 상해해저터널 뿐만 아니라 여러 어트랙션(?)이 있어 묶음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딱히 할만한 것은 없어서 생략했다.

운행시각은 오전 8시부터 밤 10시 30분까지이며 주말, 공휴일은 밤 11시까지 운행한다.

푸동 쪽에서의 상해해저터널 입구. 위 간판을 찾으면 왼쪽에 입구가 있다.

지도검색: Waitan Sightseeing Tunnel

주소: 98 Fenghe Rd, Pudong, Shanghai

구글 지도에서는 위를 그대로 치면 검색할 수 있고, 애플 지도에서는 숫자와 거리를 바꿔 입력하면 된다.

와이탄 쪽에서의 상해해저터널 입구

주소: Zhongshan East 1st Rd, WaiTan, Huangpu Qu, Shanghai Shi

정확한 주소는 찾지 못했지만 황푸 공원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.

찾아가는데 참고할만한 지도. 사진이 흔들려서 아쉽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다.

푸동 쪽에서 찾아갈 때에는 류자쭈이역에서 동방명주를 지나 조금 걷다보니 발견할 수 있었다.

상해해저터널 티켓을 구매후 내려오면 해저터널을 타고 지나갈 케이블카(?)가 기다린다.

빠른 속도는 아니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..

어떤 컨셉으로 만든건지는 모르겠다만 음악도 나오고 레이져와 화려한 조명들로 내부가 꾸며져있다.

상해해저터널을 통해 와이탄으로 넘어온 뒤 볼 수 있는 푸동의 야경

아직 조금 이른 시각이라 동방명주의 조명이 켜지지 않았다. 

잠시 와이탄의 길을 따라 걷다보면 모든 조명이 켜지고 푸동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.

뒤돌아 볼 수 있는 와이탄 건물들의 아름다움도 함께 구경할 수 있다.

상해해저터널은 교통수단으로는 절대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.

한번쯤 타본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좋고 필자는 결정적으로 지하철을 탈 때에도 가방검사를 하기 때문에 퇴근시간에는 지하철타기가 너무 오래걸리기 때문에 일부러 피하기 위해서 이용했다.


편하게 혹은 빠르게 와이탄으로, 푸동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상해해저터널을 강력추천한다.

댓글()